본문 바로가기

Programming diary

9. September 3, 2020

 

오늘의 배움

java Math 클래스

: java lang 패키지에 포함되어있는 클래스로 수학 연산의 캐비넷이라고 생각할 수 있음. (수학과 관련된 여러 명령어를 처리) 

 

특징

: Math 클래스의 메소드들은 전부 static으로 구현되어있음 -> 따로 객체 생성 필요 없음

 

 

메소드

 

1. random()

0.0~1.0 사이 임의로 double 타입의 데이터를 생성하여 반환

(int) Math.random() * 100 -> 0~99 사이 랜덤숫자 생성

*숫자가 길어지면 long타입으로 캐스팅

 

 

2. max(), min() 

static (int, long, double, float) max(int,long,double,float a, b) : a와 b 중 더 큰 수를 반환 (타입 일치 시켜줄것)

static (int, long, double, float) min(int,long,double,float a, b) : a와 b 중 더 작은 수를 반환 (타입 일치 시켜줄것)

 

 

3. abs()

절대값 반환 (음수값을 양수값으로) 마이너스값을 플러스값으로

Math.abs(-1) // 1

Math.abs(0) // 0

Math.abs(1) // 1

 

 

4. round(), floor(), ceil() 

round: 반올림 / floor: 내림/ ceil: 올림

Math.round(Math.PI) //3.1 -> 3

Math.floor(Math.PI) // 3.1 -> 3.0

Math.ceil(Math.PI) //3.1 ->4.0

*.PI : 파이 (원주율) ; 3.1415~!@!@

 

 

 

 

'Programming dia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1. September 8, 2020  (0) 2020.09.08
10. September 6, 2020  (0) 2020.09.06
8. September 1, 2020  (0) 2020.09.01
7. August 30, 2020 <8주간의 스파르타코딩클럽 후기>  (0) 2020.08.30
6. August 26, 2020  (0) 2020.08.26